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확인하기

by 맹토ㄹI 2021. 3. 4.
반응형

맹토리입돠

저는 이번주 토요일에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을 받으러 갑니다.

살면서 처음 받는거라서 떨리는데 

혹시나 아직 한번도 검사를 받지못해 정보가 없으신분들을 위해서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리스트

우선 2~3일전부터는 씨와 고춧가루가 들어간 음식은 드시면안됩니다.

받은 종이에는 2~3일전으로 나와있지만 다른 분들 후기를보니 1~2일 전부터해도 괜찮다고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알갱이들이 대장 벽에 붙어있으면 그게 무엇인지 판단하기 어려워서 먹지말라고하는 것 같군요.

검사 전날은 흰죽만 먹어야하기때문에 저는 내일 흰죽을 아침 점심으로 먹을 예정입니다.

저녁에는 우유나 먹어야할 것 같군요.

8시에 약을 먹어야합니다.

요즘은 약을 먹지않고 하는 방법도있다고해요.

하지만 그건 위내시경이랑 함께 받는 분에한해서인데 위내시경을 받을때 수면마취 후 대장안에 바로 약을 투여하고

수면마취가 깼을때 한번에 쏟아내고 다시 수면마취후 대장내시경을 받는다고합니다.

저는 그렇게하면 병원에서 너무 오랜시간있을 것 같아서 한번에 끝내기위해서 세장제를 먹기로했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던 방법이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약5~10만원정도 더 비싸더라구요.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약을 잘 섞어서 500ML를 30분이내에 복용해야한다고합니다.

얼마나 맛이 구리면 30분이라는 시간을 줄까 생각을 하게 됩니다.

거기다가 물도 500ML를 더 마셔야합니다.

이 과정을 검사 4시간전에 한번 더 해야하는데 제가 할 수 있을까 싶네요.

저는 아침 8시30분이라서 새벽 4시에 일어나야하거든요 

쿨리파 세장제

세장제 요즘 오라팡이라고 알약형식으로 되어있는걸 많이 먹던데

저도 그전에 알았다면 아마 그것을 달라고했을 것 같네요.

검사하기 이틀전에 알아버렸으니 그냥 먹어야겠습니다.

상온에서 보관을 해야합니다 15~25도 라고하는데 

저는 차에다가 보관을해서 온도가 더 낮아졌을텐데 걱정입니다.

상했다면 더욱더 잘 배출 될거라서 일단 먹어보겠습니다.

다음주에 포스팅안올라오면 다들 기도해주세요.

유효성분이라고 적혀있는데 살면서 처음들어보는 성분이라 언급하지는않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조금의 희망을 얻고갑니다.

바로 박하향분말이 첨가되어있으니 이 약은 박하향이 나는구나 라는걸 알 수 있게됐습니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에 적힌 음식은 먹지못하지만 박하향캔디같은 건 먹겠구나싶군요.

파마시메티콘 가스빼는 약

이건 장에 가스를 제거하는 약이라고 주시는데 검사받으러 오기전에 먹거나 검사받기전에 바로 먹어도 된다고합니다.

수면마취 후 방구 계속 나올까봐 걱정입니다.

똥안지리면 그게 다행이겠죠?

내용물은 이런 색입니다.

밑에 깔려있는 하얀색이 보이시나요.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을 지키는 것 보다 이거 먹는게 더 힘들 것 같네요 

먹기싫은 컬러에 먹기싫은 질감이라고해야하나 마치 가래같습니다.

반드시 흔들어 먹으라고합니다

150ML씩 이 맛은 제가 주말이나 다음주에 올려보도록하겠습니다.

살아 돌아올게요

이것도 뒤를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저희가 알아야하는건 150ML씩 먹는것과 흔들어먹는것 ,그리고 물과함께 꼭 먹어야하는 것이겠군요.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을 체크하고 음식을 안먹는것도 힘들지만 그 빈속에 

혀의 모든 세포가 살아있는 그 빈속에 이걸 먹어야한다는게 더욱더 힘들 것 같지만 저는 해내겠습니다.

그리고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반응형

'알쓸신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마어마한 뱅크시 작품  (0) 2021.03.08
벚꽃 개화시기 2021 언제일까  (1) 2021.03.05
마이야르 반응 뜻  (0) 2021.03.03
얼그레이 효능 총정리  (0) 2021.03.02
차이슨 무선청소기 디스코즈 K8  (0) 2021.0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