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신장에 좋은 음식 여러가지

by 맹토ㄹI 2021. 2. 2.
반응형

오늘도 여러분들의 건강을 챙기는 맹토리가 왔습니다.

작년 초에 저는 여기가 아파서 병원가서 CT도 찍어보았는데 아무 이상이 없다고해서 

보험처리도 못하고 크돈을 지불했는데 요즘들어 다시 또 콕콕쑤셔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을 말이죠

그럼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신장의 위치

 


신장에 좋은 음식

 

1.물

 

물을 많이드세요 

왜냐하면 세포들은 노폐물들을 혈류로 운반할때 물을 사용하는데 이 물을 계속 충전해주면

빠르게 독소들이 빠지겠죠? 

 

 

2. 지방이 풍부한 생선 

참치,연어,꽁치,고등어등 오메가3가 많이 들어가있는 생선을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우리 몸은 오메가3를 자체적으로 만들지못하니 음식이나 약으로 섭취하는걸 추천드리고 혈중 지방수치를 낮춰줍니다.

고혈압을 가진 분들은 신장에 무리가 많이가기때문에 지방수치를 낮춰 고혈압 예방을해주고 신장을 보호해준다고합니다.

3. 고구마 

 

섬유질이 많은 채소는 천천히 소화가어 인슐린 수치가 급변하는 일이 적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칼륨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기때문에 신장에 좋지않은 나트륨수치를 조절해준다고합니다.

하지만 이미 신부전증환자나 투석을 받는 사람에게는 칼륨이 들억있는 채소라 추천하지않습니다.

시금치,아스파라거스,브로콜리

 

4.녹색 잎 채소 

 

신장에 좋은 음식은 우리가 흔히먹는 시금치처럼 녹색잎 채소에는 비타민과 섬유질,미네랄이 들어가있기에 좋습니다만

채소에도 칼륨이 들어가있으니 위에 말씀드렸듯이 환자에게는 좋지않습니다.

그리고 아스파라거스나 브로콜리등 식이섬유가 많이들어가있는 채소들도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이되기때문에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블루베리,스트로베리,라즈베리

 

5. 베리 류

 

스트로베리,블루베리등 베리류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세포의 손상을 막아준다고합니다.

단것이 당길때 설탕이 많이들어간 음식보다는 이런 베리류로 당을 충전하는게 건강한 식습관입니다.

 

 

6.올리브오일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가있기때문에 혈관을 깨끗하게해주고 신장병을 예방해줍니다 .

또한 혈관질환까지도 예방해주니 신장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장에 안좋은 음식

 

 

심장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으니 안좋은 음식도 알아봐야겠죠?

우선 가장 나쁘다고 보는게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음식 그리고 

콜라 -첨가제 형태로 인이 들어가있어 장에서 흡수돼 요로 결석의 원인이 됩니다.

아보카도 - 칼륨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바나나도 칼륨이 높아 신장에 좋지않은데 아보카드는 바나나의 2배나 들어가있습니다. 

통조림 음식 - 수프나 생선 ,채소등등 통조림 식품에는 보존 기간을 늘리기위해서 방부제와 나트륨이 많이 들어갑니다.

나트륨은 신장에 좋지않기때문에 꼭 드셔야한다면 내용물을 한번 씻어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보카도와 통조림

 

김,미역,다시마- 해조류에도 칼륨이 많이 들어있기때문에 조심해야하며 톳에 칼륨이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유제품 - 칼륨이 많이들어가있고 단백질이 많이들어간 우유나 치즈 요거트와 같은 음식들은 

신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때문에 적정량만 먹어라고 합니다.

가공육 - 햄이나 소시지,육포,베이컨등등 가공육에도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좋지않습니다 .

거기다가 가공육은 방부제가 많아 위암발생률도 높아지니 건강 잘 챙기셔야합니다.

 

치즈와 가공육

 

어떤 장기든지 한번 고장나면 다시 원상복구시키는데 아주 힘이들어요

모든곳이 다 중요하기때문에 지금부터 하나하나 챙겨야합니다.

우선 신장에 좋은 음식을 소개시켜드렸으니 다들 아프지말고 건강하시길바랄게요.

다음에도 또 좋은 정보 가져오겠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