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볼보 전기차 C40 리차지

by 맹토ㄹI 2021.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고싶은 차에 대한 정보를 올려볼려고합니다.

저는 지금도 당장 전기차를 사고싶지만 돈을 써버리면 정말 수중에 돈이 없어참을 수 밖에없네요.

볼보 전기차 테슬라 이후로 처음으로 가지고싶은 전기차에요

이름은 C40 리차지 입니다.

하이브리드로 나온 볼보 XC40과 이름이 비슷하죠?

그치만 C40은 볼보에서 처음 선보이는 100% 전기차입니다.


 

테슬라를 제외하고 현재 볼보 그리고 포드까지도 전기차 시장을 노리고있습니다.

또한 국내 브랜드들도 열심히 전기차를 만들고 아이오닉5가 나왔죠.

물론 점유율은 테슬라가 최고지만 10년뒤에도 과연 그럴지 궁금하네요.

혹시 볼보 전기차 CF 보신 분 있으신가요?

저는 그거보자마자 정말 가슴이 웅장해지면서 광고 잘찍었다싶더라구요.

링크 올려드릴게요 한번봐보세요 진짜 머리 한대 맞은 것 같은 깨우침.

왜 전기차를 타야하고 기름차들을 줄여야하는지 한번에 알 수 있습니다.

 

 

 

 

볼보의 목표는 2030년까지 기름차를 그만두고 전기차로 넘어가는 거라고해요.

튼튼한걸로 유명해지며 국내에서도 볼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전기차는 얼마나 잘 만들지 궁금하네요

 

(youtu.be/M_GBQhI1LsA)

가슴이 웅장해지죠?

이제는 카페에서도 일회용컵이 사라진다고하는데 그건 참 잘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볼보에는 하이브리드 차량은 각 크기별로 나와있으나 100% 전기차는 이번 c40 리차지가 처음이라고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XC90, XC70등 여러 모델이있죠

첫 볼보 전기차 생산이 시작되면 이 시점으로 많이 발전하겠죠?

디자인도 굉장히 이쁩니다.

재규어 F 페이스랑 비슷하다고하는데 제 눈에는 볼보가 더 이쁘네요.

헤드라이트는 픽셀기술이 접목이 되었고 좌석 시트는 친환경의 이미지에 맞게 가죽시트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실 충전속도는 150KW 사용시 1시간 충전이면 약100%가 완충된다고합니다.

11KW를 사용하게되면 완충까지는 8시간이 걸린다고하네요.

최대 주행거리는 현재 나온걸로는 480KM입니다.

 

제로백은 4.9초로 표기가 되어있으니 아주 멋진 차라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양산 시기는 올해 가을부터 벨기에 공장에서 생산이 된다고합니다.

 

그리고 볼보 전기차 가격 (예상)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출고가격은 약 5500만원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그리고 나와있는 하이브리드 XC40은 약 4700만원이라고합니다.

하이브리드보다 조금 더 비싸지만 허나 전기차의 가장큰 메리트인 보조금이 있죠?

어디에 거주하시고 계신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살고있는 정부 보조금은 최대 1200만원까지 지원되며

정부 보조금 또한 차량에따라 다르지만 최대 800만원을 넘게 받을 수 있으니

모두 할인받으면 아주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겠군요.

하지만 지자체 보조금은 지원대상이 정해져있으니 한번 더 체크해보시는게 좋겠군요.

 

그럼 저는 볼보 전기차 출시날까지 열심히 돈을모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포스팅은 전기차 보조금에대해서 체크해보고 정리해 올려보겠습니다.

행복한 하루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