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이명 원인 , 치료방법 알아봅시다

by 맹토ㄹI 2022. 9. 5.
반응형

요즘들어 이명이 자주 들리는 것 같은 느낌이듭니다.

몸이 아픈곳은 없는데 왜 갑자기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확인해보기위해 

이명 원인과 이명 치료방법 자료를 한번 정리해봅니다.

그래도 안괜찮아지면 바로 병원으로 가야겠군요.

귀 안쪽 기관들


이명이란 

쉽게말해서 귀에서 높은 음으로 삐소리가 나는 것입니다.

 

마치 초음파같은 높은 음이 날때도있고 시냇물 소리가 나거나 매미 울음소리가 나는 사람들도 있다고합니다.

이 현상이 지속되면 잠을 제대로 잘 수 없기때문에 불안감 및 과로, 수면장애가 일어납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못하면 신체에도 이상이 생기고 심리적으로도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그리고 어지러움을 동반하는 이명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명으로 힘들어하는 사람

삐소리와 어지러움을 그대로 나두면 우울증이 생길 수 있기에 빠른 치유를 해야합니다.

이명이 나타날때 같이 나오는 증상이라면 난청 , 불안함 , 귀막힘,관절통,두통 ,불안감,불면증,어지럼증,구토등

엄청나게 많은 증상을 함께 수반하기때문에 빠른 치료가 필요한 병입니다.

그치만 이명은 완쾌를 하기에는 아주 큰 어려움이 있는 병입니다.


이명 원인

초음파 소리가 나는 이명이명으로인해 두통도 난다

일단 이명 원인은 정확하게 이유가 없다고합니다.

그래서 치료에도 아주 어려운데 그래도 그 이유를 추측해보면 보통 

청각기관손상이며 노화 및 외상을 당해서 귀 안쪽에 장애를 입어 이명이 생긴다고합니다.

달팽이관 청각세포의 장애인데 청각 세포들이 경직되어있어서 자기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때

혹은 뇌간의 비틀림으로 자세 및 걸음걸이가 이상해서도 생길 수 있는 병이라고합니다.

이명에 괴로워하는 사람이명 포스터

원인의 폭이 아주 커서 원인을 정확하게 알 수 없고 치료도 어려운 병이죠 

그리고 턱관절 이상이나 갑상선 질환때문에 생길 수 있고 혹은 이명때문에 턱관절이나 갑상선 질환이

생길 수 있다고합니다. 

 

이명 치료방법


가장 좋은 치료방법이라면 역시나 병원에가서 상담 후 치료를 하는게 좋으나 

그게 여이치않다면 일단 소음이 많이 나는 곳은 가지않는게 좋습니다.

그치만 그와 반대로 너무나 조용한곳에 있으면 이명을 더 심하게 느낄 수있으니 백색 소음은 

느낄 수 있도록 세팅을하고 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백발의 할머니가 이명에 아파하는 모습이명은 고음과 중음 마음대로 난다

스트레스로인해서 이명이 나타날 수 있으니 최대한 충분히 휴식을 취해야합니다.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먹고 자신이 가장 편안하다고 느끼는 취미활동을 하여 힐링을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음주 및 흡연은 최대한 하지않는게좋으며 다수보다는 혼자서 쉬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명은 아프다이명에 좋은 약

이렇게 이명 원인 및 이명 치료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예전에는 가끔씩 삐거리는 소리가 났는데 요즘은 그 현상이 좀 잦은 것 같습니다.

병원을 가보아도 정확한 진단이 없을텐데 고민이 많습니다.

일단 푹자고 푹쉬어봐야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