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짬뽕 맛집 학짬뽕 본점 뿌수고옴

by 맹토ㄹI 2023. 2. 10.
반응형

대구에는 참 중국집이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그중에서 중화비빔밥 혹은 오늘 소개시켜드릴 대구 짬뽕 맛집들도 많습니다.

왜 대구가 짬뽕의 성지가 됐는지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대구가 미식의 도시인가봐요

치킨도 그렇고 짬뽕도그렇고 뭉티기까지 

오늘 간곳은 바로 학짬뽕 본점입니다! 

대구 학짬뽕 본점 녹슨 간판

이름에 학이 들어가서 학짬뽕인지는 모르겠지만 간판에 학이 서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주변에 불이 난건가 생각하게만드는 그을림이네요

짬뽕에 불맛을 넣었다고 티를내는건가요 

열었는지 닫았는지 혼돈이오는 곳

입구입니다.

입구도 불에 그을린 것 같은데

누가 불질렀나요?

밖은 더럽지만 안은 깨끗


대구 짬뽕 맛집 정보 

업체명 :학짬뽕 본점 

주소 : 대구 남구 중앙대로 22길 37

전화번호 :053-472-5630 

영업시간 : 10시- 15시 (일요일 휴무)

주차장 : 없음, 도로주차나 골목주차를 해야함 할 장소는 간혹있음 

네이버 평점 : 4.39 

구글 평점 : 4.3 

23.2.10 기준 

학짬뽕 본점 내부

겉은 더러워보이지만 내부는 의외로 깔끔합니다.

사장님이 깔끔한 성격이신가봐요

 

대구 짬뽕 맛집 영업시간

맛집의 기본 소양이죠

일찍문닫는것

사람들이 해장을 제일 필요로하는 일요일에 휴무입니다

돈이 먼저가 아닌 대구 짬뽕 맛집인가봅니다.


학짬뽕 본점 메뉴 

학짬뽕 메뉴와 가격

메뉴판입니다.

짬뽕이 제일 위에있습니다.

역시 제일 자신있는게 메뉴 제일 위에있는게 맞네요

여러분들도 식당가서 머시켜야할지 잘모르겠으면 일단 제일 처음에있는 것을 주문하세요! 

깔끔한 단무지와 양파

단무지와 생양파도 아주 깔끔하게 셋팅되어있습니다.

잘 정리된 단무지

단무지를 좋아하는 저는 무조건 한입에 하나씩이라서

이렇게 옆에 있으니 추가해서먹기도 좋더라구요 

집 냉장고에도 저렇게 놔두고싶네요

라면이랑 단무지도 잘어울리니깐요


대구 짬뽕 맛집 학짬뽕 (옛날짜장면 , 짬뽕 )

짜장에 짬뽕

짬뽕먹으러갔지만 또 짜장면도 먹고싶어지는 건 어쩔 수 없어서

두개시켜서 나눠먹기로했어요 

아무리 짬뽕 맛집이라지만 짜장면도 맛보는게 예의죠

윤기가 좔좔 흐르는 짜장면

옛날짜장면이라고 5천원인데 제가 여기 있는동안 아무도 짜장면안시켜먹더라구요

역시 짬뽕으로 유명한집이라 다들 짬뽕인데

짜장면도 의외로 맛있었습니다

정말로 옛날 짜장맛 그대로입니다.

녹진한 국물이있는 짬뽕

짬뽕은 역시나 맛있습니다.

엄청 무거운 짬뽕의 맛이에요

고기육수를 녹진하게 낸 짬뽕의 맛 

배추가 맛있는 짬뽕

가볍고 깔끔한 국물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리지않습니다만

고기육수를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그런 분에 한해서는 조금 거리가있어도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옛날짜장면 안에들어간 메추리알

짜장면 윤기도 엄청납니다.

맛이 없을 수 없는 비쥬얼이죠?

이건 먹어야해..

오천원이면 가격도 혜자스럽습닏.

방금나온 짜장면은 무조건 맛있다

짜장면 짬뽕은 정말 나오자마자 먹었을때 그 첫입은 잊을 수 없어서

그래서 계속 생각이 나는게 아닐까싶어요 

배달로 먹을때는 절대 이맛을 모르죠 

탱탱한 면발의 짬뽕

그리고 여기 면이 칼국수와 중식면의 중간이라 살짝 넙덕하면서 탱탱해서 더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면이 짬뽕에 더 잘 어울리는 것같았어요

짬뽕과 짜장면 세트

대구 짬뽕 맛집은 정말로 많지만 

저는 짬뽕을 먹고 우와! 미쳤다 여기 미친맛이다 라고 느낀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물론 학짬뽕을 포함해서 말이죠 

하지만 분명히 말씀드리는건 학짬뽕은 맛있는 편입니다

고춧가루 뿌린 짜장면

짜장도 짬뽕도 둘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그치만 중식이라는 음식이 원래 한번먹고나면 한 일주일은 먹기싫어지는 특성때문에

제가 그렇게 느낀적이 없지않을까싶어요 

야채와 고기가 많이들어간 학짬뽕

짬뽕에는 고기도 많이들어가고 채소도 많이들어가있어서 시원하면서 묵직합니다.

국물먹고나면 목이 딱 무거운 느낌아시죠?

가래 낀것같은 그런 느낌 

그정도로 묵직합니다.

후추를 많이 넣으신건가

야채들도 다 맛있습니다.

짬뽕에도 고기가 많고 국물에서도 고기향이 가득합니다.

간장종지만한 공기밥

밥도 아주 조금만 줍니다

짬뽕밥도 한번 맛보라는 사장님의 배려입니다.

그래서 밥을한번 말아먹어봤더니 역시나 짬뽕이 맛있으면 밥을 말아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짬뽕국물에 밥 말아먹기

국물이 녹진하기때문에 밥과의 조합이 아주 좋습니다.

밥을 넣으면 더더욱 녹진해지기때문에 그 맛이 두배로 맛있어지죠.

밥한숟갈 크게 떠먹기

녹진하게 한그릇때리면 밥과 면 오늘 저는 할거 다햇습니다.

살 열심히 찌웠으니 이제는 살뺄일만 남았는데

절대로 살은 빼지않고있네요 

3월부터빼야지..

학짬뽕에서 콜라는 펩시콜라

펩시를 주네요 

원래 맛집이라면 코카콜라인데 말이죠

그래도 메인이 맛있으니 대구 짬뽕 맛집으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어디로 갈까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