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창 맛집 신미국밥 갓성비 최고의 집

by 맹토ㄹI 2020. 9. 22.
반응형

안녕하시소

맹이입니도

오늘도 열심히 사는 남자는 또 나타났습니다 

어제에 이어 거창 시리즈 입니다 

거창 맛집 신미국밥이죠 

로컬 맛집으로 유명한곳이지만 제가 한번 다녀왔습니다 

간판은 엄청나게 깔끔하죠?

그래서 오래된곳이 아닌가? 했는데 

카카오맵을 찾아보니 원래 이름이 신미식당이였더라구요 

그럼 신미국밥으로 간판을 바꾼지 얼마 지나지않았다는 말이겠죠 

https://place.map.kakao.com/24125408

 

신미식당

경남 거창군 거창읍 중앙로 140 (거창읍 중앙리 125-2)

place.map.kakao.com

위치는 여기입니다

거창시장안에 있어요 

안쪽에가시면 여러곳의 국밥집과 순대집을 볼 수 있는데 

저는 다른곳에 한눈팔지않고 신미국밥안 찾으러 다녔습니다 

왜 갓성비인지 보여주는 메뉴판 

근데 머 그냥 동네에서도 싸게팔면 이정도 금액에 파는데? 라고 생각 할 수 있을텐데

여긴 아주 굉장한 곳이죠

왜냐하면 순대랑 껍데기와 곱창등등  한그릇만시켜도 조금씩 기본으로 주시거든요 

시골의 냄새가 풍기는 담금주와 조화가 보이네여 

보령에서 승용차가 경운기 추돌해서 7명이 중경상을 입었다네여 

빠른 완쾌기원합니다 

다들 아프지마세여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테이블은 2개 나머지는 다 좌식이네여

티스토리는 사진편집이 어렵네요

모자이크가 없어서 이렇게 모자이크를 해봅니다

기본반찬

거기에서 제일 눈에 띄는건 정구지죠 

정력을 길게 유지시켜준다고해서 정구지 서울에선 부추로 부르겠죠 

그리고 여기 고추 진짜 진심 핵 맵습니다

태국고추느낌 

저희는 피순대국밥을 시켰어요

그리고 1그릇만요 

왜냐하면 어제올린 금호반점갔다가 바로 방문한 곳이거든요 

밥을 2차로 땡길줄 몰랐는데

왠지 안먹으면 후회할 것 같아서 여자친구랑 집으로가기전에 바로 방문했죠 

비쥬얼 죽입니다

국은 간이 조금 되어있으니깐 한입먹어보고 알맞게 간조절하세요 

새우젓 많이 넣으면 젓같은 상황이 일어날 수 있거든요

젓같다 = 아주 짜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던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이게 서비스에요

저것도 한그릇시켰으니깐 저정도지 2그릇시켰으면 얼마나 준다는거지?

미쳤습니다

시골인심 최고 

거창 맛집 최고 

여기 나온거 다 맛있어요

기본으로도 피순대가 나와요 

제가 피순대 국밥도 먹어보고 그냥 썰어주는 피순대도 먹어봤는데

그냥 먹는게 더 맛있으니깐 국밥은 피순대말고 고기나 모듬으로 드시는게 이득입니다

이거 6000원짜리 한상이라니

국밥 안먹고 편의점 도시락먹으면 철퇴한대 맞아도 이해가갈 비쥬얼입니다

진짜 갓성비아닌가요?

그리고 친절하셔서 한그릇도 주문받아주시고 신미국밥 쵝오 

피순대는 쉽게말해서 선지에요 

근데 저기를 감싸고있는 껍질이 진짜 맛있어요 그리고 선지도 맛있는데 

뜨거운 선지보다는 조금 미지근한 선지 서비스 선지가 더 맛있었습니다 

이거보니까 선지국이 또 당기네요 

대구에는 대덕식당이 유명한데 저는 거기 별로더라구요 

여기 선지가 훨씬 더 맛있어요

그리고 그냥 찰순대도 있는데 이것도 여기서 직접 만들었는지

다른순대집이랑 달라요 

먹어봐야하는데...

음..그냥 분식순대보다 일단 더 쫀득하고 진득하고 향이 더 강해요 근데 그 향이 좋아요 

고소한게 아주 일품

저는 피순대보다 찰순대가 더 맛있더라구요 

그래도 마지막 사진은 피순대로 

김치하나 올리고 쌈장에 살짝 찍어서 먹으면 존맛탱구리입니다

다들 대구근교맛집을 찾으신다면 거창 맛집 신미국밥으로 방문하세요

후회하지 않을 갓성비입니다 

그럼 내일 또 올게요 

빠빠시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