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한 경주 한우 영양숯불갈비 왜 유명할까

by 맹토ㄹI 2020. 9. 15.
반응형

안녕하십니꺼 

맹이입니도이

오늘은 경주 한우 영양숯불갈비를 적어볼거에여

어제 올린 계모임 1탄에 이은 2탄입니다 

경주는 한우가 유명한거 아시죠?

경주가 전국에서 한우 제일 많이 나오는 곳인 줄알았나요? 저도 이번에찾아보고알았는데

소로 유명한 횡성이나 군위보다 더 많이 나온다고하네여

그래서 경주 맛집을 찾아보면 한우집이 엄청나게 많이나와요 

우리간 영양숯불갈비는 3층까지 있는 아주 큰 곳이에요 

들어가자마자 바로 온도체크를하시는데 모자를 벗어라는 말도 없이 다급한 사장님의 손 

https://place.map.kakao.com/11892180

 

영양숯불갈비

경북 경주시 봉황로 79 (서부동 76)

place.map.kakao.com

위치는 이곳입니다 

저녁 9시30분까지 영업을하는데 주방 마감은 좀더 일찍 하는 것 같아요

딱 저녁먹고 나와야하는 곳이죠 

역시나 경주 답게 광고를 많이 했습니다

티비에 나오는것들도 다 광고인거 모르는 흑우 없지여?

돈 많이주는 광고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근데 백종원 3대천왕에 나온 곳은 광고 아닌것 같기도한데

아무튼 요즘은 그 유명한 xx미식회도 광고를 받고있다고하니 참으로 무서운 세상입니다  

얼마나 큰곳인지 3층까지 있답니다

저희는 2층에 자리를 잡았어요

예약도 미리했어여 

경주 한우라고 검색하면 여러군데가 뜨는데 그중에서 제일 많이뜨는곳이 한 3군데가 있는데

거긴 무조건 예약해야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아니면 웨이팅이 있더라구여 

근데 맛은 썩 좋지도 나쁘지도않은 ㅎㅎㅎ

신발장이 아주 좋네여

살균 탈취까지 되다고해여 

우리가 고기를 굽는동안 신발도 구워지고있는거죠 

발냄새 모두 날아가게해주세요

메뉴판입니다

하지만 아쉬운점은 치마살이 안됩니다 

몇시에 도착해야지 치마살이 되는지 모르겠는데 계산할때 여쭤보니

치마살은 거의 없다고 보면된다고하셨으니 

오픈하자마자 바로 들어가야지 먹을 수 있나보더라구요

사람이 많이 오는곳이라 위생에 많이 신경쓰네여

수저통인데 뚜겅닫으면 이렇게 자동 살균이됩니다 

일본꺼네요 히라가나 쌉고수인데 

잘 안보여서 못읽겠네요 

마00카 인데 중간이 안보이네여

숯은 아주 맘에듭니다

석쇠도 굵어서 자주 안갈아도 괜찮겠다 싶었구요

여기 연매출이 얼마나될지 궁금하네여

3층까지 있는데 웨이팅손님까지있으니깐여 

경주라는게 경북에사는 사람들은 그냥 한번 스윽 다녀오는 곳이지만 

전국적으로 아주 유명한 관광지라서 인기많으면 돈 엄청 벌거에요 

역시나 술은 섞이면안됩니다

점심부터 화랑을 먹었으니 저녁에도 화랑만 먹어줍니다

화랑만으로도 일단 15만원치정도 먹어줍니다

곗돈은 그렇게 쓰라고 모은거니깐요

고기를 먹기전 촉촉하게 적셔주기위해 육회를 하나시켜봅니다

근데 육회 상태가 왜이렇지

주말이라서 육회가 이런건가?

마치 냉동의 느낌이 살아있는 육회더라구요 

결혼식 뷔페온것도아닌데 말이죠 

 

육회 나왔으니깐 다 같이 한잔 박아봅니다

열정 열정 열정!!

고기도 나왔습니다

일단 양념없는것부터 5개씩 시켰는데 고기 퀄리티가 생각보다 너무 별로더라구요

근데 왜케 유명하지?

진짜 그냥 동네에 유명한 소고기집보다 더 별로인 곳

갈비살속에 꽃살도 몇개 보이긴한데 

소고기는 다 맛있으니깐 일단 진~짜 맛없다 이런건아닌데

소고기 매니아로서 가성비는 좀 떨어지는 곳이다 라는걸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거기다가 밑반찬도 진짜 빈약합니다

천년한우도 유명하다고하던데 거기로가세요 

고기는 항상 제가 굽는데

이 날 앞에 친구가 자기 고기 잘굽는다면서 열심히 구워주더라구여

덕분에 편안하게 먹었습니다 

제 돈으로 사먹는 소고기는 조금씩 올리는데 곗돈이라서 한번에 많이 올려서 구웠습니다 

갸꿀

고기위에 고기를 더하다 

하지만 별로였어요 

육회와 익은 고기는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아니면 육회가 맛없어서 그런듯해요 

경주 한우 영양숯불갈비 최대 단점 !!!!!!

알바생이 한국인아니라 태국인들이라서 한국말 잘 못알아들어요 ㅋㅋㅋㅋ

손님이 많아서 밑반찬 셋팅도 제대로 안되어있거든요

쌈장도없고 기름장도 없고 소금도 없고 그래서 셋팅해달라고했더니 계속 얼탑니다

고기 한판 다굽고나서야 그제서야 기름장이랑 소금주고 

마늘 달라고했더니 마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늘먹고 사람되라는거 돌려서 욕하는건가 싶었지만

아무튼 많이 주니 땡큐  

그리고 다음은 양념쓰

여기는 소금보다는 양념입니다

근데 원래 고기 질이 안좋은곳은 양념이 더 맛있어요

고기를 퀄리티가 떨어지는것들을 양념으로 잡아주니깐여

여기가 딱 그런 곳 같아요

천년한우는 어떤지모르겠지만 아무튼 저는 여기 별로였어요 

양념은 잘 타니깐 자주자주 뒤집어주어야하는데

처음에 열정적으로 고기굽던 친구도 이젠 지쳤는지 대충굽고

탄건 저한테 다 주더라구여 

제일 건강해보여서겠져? 

고기엔 냉면이 빠질 수 없죠

근데 냉면도 진짜 싼 냉면 느낌 물씐 

갈비살 110g에 22000원이면 싼곳도아닌데 냉면 상태 왜이럼?

반전은 맛은 괜찮음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한우기름에 느끼한 속을 달래기엔 어떤 육수라도 그냥 시원하면 되나봐요 

된장찌개 상태는 또 왜이럼 

아무튼 맘에드는게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냥 한우라는 이름만 맘에들었을뿐....

양념은 이렇게 밥과 함께 먹어야 맛있는거아시죠?

근데 어제 폿팅에도 올렸지만 경주는 진짜 맛집이 없는 것 같아여

진정한 맛집도 분명 있을텐데 광고가 넘치는 지역이라서 진짜 맛집1개가 광고 맛집 1000개때문에 사라지는 느김

마무리로 단체 냉면도 한그릇 더 때렸습니다

겨자를 저렇게 많이 넣어도 겨자맛이 하나도 안나고 좋더라구요 

경주 한우로 검색해서 혹시나 제 티스토리를 보는 분이 있다면 

영양숯불갈비는 추천하지않습니다 

다른곳은 안가봐서 모르겠지만 

일단 다른곳 가보세여 

여긴 빠꾸

저는 빠이~

내일봐요 

 

반응형

댓글